[모바일 게임 리뷰] 화려한 타격감과 화끈한 액션 Warhammer 40,000: Freeblade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Warhammer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액션 모바일 게임 Warhammer 40,000: Freeblade입니다.
2015년 11월에 출시된 게임으로 4년이 다되어가는 오래된 게임이긴 하지만 여전히 좋은 그래픽과 타격감도 좋고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어 아직까지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Warhammer시리즈는 Warhammer 40,000: Dawn of War, Winter Assult, Space Marine 그리고 Total War: Warhammer 이렇게 PC게임으로만 플레이해봤는데요 모바일게임이 과연 PC게임에서 느꼈던 재미를 그대로 옮길 수 있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제가 우려했던 거와는 다르게 굉장히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Warhammer 배경의 모바일게임도 Warhammer 40,000: Space Wolf, Warhammer Aos: Realm War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아직 다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플레이했던 게임들 중에선 Warhammer 40,000: Freeblade가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 로그인 화면
처음 게임에 접속하게되면 플레이어가 커스터마이징한 캐릭터를 볼 수 있는데요 장비나 색상 설정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외형도 바뀝니다. 예전에는 회수팀이라는 시스템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간단한 보상을 주고는 했었는데 이제는 보급품 투하와 일일 보상까지 추가되어서 시간만 지나도 어느 정도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Warhammer 40,000: Freeblade는 캠페인 모드와 멀티플레이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캠페인 모드는 스토리와 관련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과 한 번 클리어한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더 높아져서 플레이할 수 있는 기습 모드와 추가 보상을 목적으로 플레이하는 순찰 모드가 있습니다.
캠페인 난이도에 따라서 착용하고 있는 장비의 적합성을 판단해주는데요 빨갛게 나오면 전투력이 낮아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더 좋은 장비를 제작해서 착용해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는 그냥 광석만 필요하면 되지만 제작을 하는 것은 사용하지 않는 장비들을 재료로 쓰고 광석을 사용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장비의 등급은 회색, 초록색, 파란색, 보라색 그리고 주황색 순서로 나눠지는데요 보통 제작을 하게 되면 재료가 어떤 등급이냐에 따라서 결과물이 달라집니다. 재료가 모두 파란색이면 보통 파란색 등급의 장비가 나오지만 파란색과 보라색이 섞여있으면 가끔 확률적으로 더 높은 등급의 장비가 나오기도 합니다.
- 게임 플레이
Warhammer 40,000: Freeblade의 가장 큰 장점은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이 정말 좋습니다. 공격하는 방법이 총 세 가지가 있는데 그냥 터치를 하면 경화기로 공격하고 살짝 누르면서 터치를 하면 중화기 그리고 두 번 더블 탭으로 터치를 하면 거치 화기로 공격하는데 공격할 때마다 화려한 그래픽과 함께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화기는 공격할수록 과열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절하면서 공격해야 하고 중화기는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거치 화기는 화면 전체의 적들을 공격하는데 한 번 공격하면 다음에 사용하기까지 쿨타임이 꽤 길기 때문에 적이 정말 많거나 위험할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각각 무기의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발사 속도부터 공격 범위 과열되기까지의 속도 모두 다른데요 플레이하시다 보면 자기한테 맞는 장비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가끔 임페리얼 나이트급의 적들을 상대하게 되는데 이 때 사용하는 무기가 체인소드입니다. 체인소드는 근접전에서 사용되는데 보통 적들을 터치해서 공격하는 방식과 다르게 타이밍에 맞춰 터치를 해야 공격이 성공하게 됩니다. 두 번에서 세 번정도 공격하면 대부분 이길 수 있더라구요
멀티플레이도 캠페인 모드에서 진행하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플레이하는데요 일단 상대방을 먼저 선택하고 매칭이 되면 서로 자기를 공격하는 적들을 공격합니다. 그렇게 각자 싸우다가 한 번씩 근접전으로 서로 싸우게 되는데요 중요한건 각자 싸울 때 적들로부터 받는 피해를 최소화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이미 대미지를 많이 받아버리면 다른 플레이어와 근접전으로 싸울 때 이기기 힘들더라구요
- 총평
제가 이 게임을 처음 시작했던게 거의 2년 전쯤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 조금 플레이하고 어려워서 접어두고 있다가 최근에 다시 한번 시작해봤는데요 예전이랑 비슷했다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현재는 업데이트도 많이 되어있고 진입장벽도 그리 높지 않아서 꽤 재미있기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스토리를 감상하고 혼자 커스터마이징 하는걸 좋아해서 멀티플레이보다는 캠페인 모드를 즐겨하는데요 만약 멀티플레이를 즐겨하시는 분이 이 게임을 플레이한다면 어느 정도는 과금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비록 4년 전에 출시된 게임이긴 하지만 타격감도 너무 좋고 그래픽도 뒤처지지 않아서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로 Warhammere 시리즈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모바일 게임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